수소수효능

자동차 수소혼합 발생장치, 고순도 순 수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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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강구일 작성일21-07-14 00:00 조회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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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년도부터 디젤차량 매연 단속 강화에 즈음하여 출고된 디젤용 차량에 장착하여 매연을 95%이상 감소시키고 연료 절감과 출력을 증가시킬 수 있어 디젤차량 운영 업체와 개인용 차량 소유자인소비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에서 상당한 규모의 수요가 있을 것이다.\r
대한민국도 자동차배출가스 규제는 점차 엄격해 져서 향후2014년도에 도입 예정임 EURO-6 규제부터 Nox 배출허용 기준이 매우 강화되어 현재의 천연가스 엔진의 경우 Nox 규제를 만족시킬 수 없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으며 이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Nox 저감 촉매 또는 Nox 저감 엔진기술을 적용하여야 한다. 이런 기술의 적용은 차량의 가격을 상승시킬 뿐만 아니라 Nox 촉매를 장착하지 않을 경우 규제기준을 만족하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을 것이다. 연료부분에 서는 현재까지 조사된 EURO-6 규제 대응 기술로 만족하는 기술로는 HCNG(수소혼합 천연가스)로 조사하고 있다.\r
HCNG자동차 상용화 제도정비 첫 걸음 \r
수소-압축천연가스 충전소 시설·기술·검사 특례기준 고시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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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투뉴스] HCNG(수소-압축천연가스)자동차 상용화에 반드시 필요한 충전 인프라 시설·기술·검사기준이 마련됐다. HCNG란 자동차 연료로 사용하기 위해 CNG에 수소를 15% 이상 35% 이하로 혼합한 가스를 말한다. 연구개발용이라는 단서가 붙어있긴 하지만 상용화를 위한 실증단계에서의 기준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적지 않다. 산업통상자원부는 고압가스안전관리법 시행규칙 제62조의 규정에 따른 HCNG자동차 연구개발용 ‘HCNG자동차충전소의 시설·기술·검사에 관한 특례기준’을 제정, 21일 ‘고시 제2014-141’호를 통해 고시했다. 특례기준은 수소자동차충전소에 혼합장치와 HCNG자동차 충전설비를 추가해 HCNG를 자동차에 충전하는 사업소 그리고 HCNG를 튜브트레일러로 공급받아 자동차에 충전하는 사업소에 대해 적용된다. 안전거리의 경우 충전기·혼합장치 및 배관을 제외한 충전시설의 고압설비는 그 외면으로부터 다른 가연성가스 제조시설의 고압가스설비와 5m 이상, 산소 제조시설의 고압가스설비와 10m 이상의 거리를 유지하는 등 하나의 고압가스설비에서 발생한 위해 요소가 다른 고압가스설비로 전이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처리설비 및 압축가스설비가 지상에 설치하는 것이 곤란해 캐노피 등 지상의 구조물 위에 설치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구조 및 진동 기술사의 안전성 평가보고서 등에 의해 안전성을 확인해야 한다. 안전장치의 경우 HCNG튜브트레일러에 설치된 각각의 용기에는 주밸브, 안전밸브 및 방출관을 설치하고, HCNG튜브트레일러의 가스를 송출하는 관에는 압력계를 설치하고 집합용기에 가스를 이입하는 관에는 역류방지밸브를 각각 설치해야 한다. 또한 HCNG 튜브트레일러의 가스이입구 및 송출구에는 완전한 접속이 이뤄지지 아니할 경우 가스의 흐름을 차단하는 장치를 설치토록 하고, HCNG 튜브트레일러에는 외부충격 등으로부터 용기를 보호하기 위한 보호구조물을 설치해야 한다. 아울러 HCNG 튜브트레일러의 이동 중에 발생하는 용기 등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용기마다 고정할 수 있는 밴드 등을 설치토록 했다. HCNG자동차충전소에 관한 검사기준은 규칙 별표 5 제1호다목 및 제2호다목을 준용하고, 그 외의 기준은 규칙 별표 5[제1호나목2)라)․제2호나목3)은 제외한다] 및 법 제22조의2에 따라 제정된 KGS FP216(제조식 수소자동차 충전의 시설·기술·검사 기준)과 KGS FP217(저장식 수소자동차 충전의 시설·기술·검사 기준)의 상세기준을 준용토록.\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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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모소\r
대표이사: 강 구일 010-7183-7944\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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